본문 바로가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home
  • login
  • sitemap

대메뉴

전체메뉴보기

대학원소개

전공소개

학사안내

입학정보

커뮤니티

함께가요! 큰 스승의길 한국교육의 미래를 이끌어 갈 교육전문가 및 중등교원 양성

안녕하십니까?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장 박병기 사진

 

안녕하십니까?

우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은 교육·인적자원정책과 교육시설 정책의 기획과 집행 및 평가의 전문성 계발과 정책 지도력을 함양하여 한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실행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정책전문대학원의 특성상 주로 현직에서 교육행정직 또는 교육전문직 경험을 배경으로 하는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수 및 동료들과 함께 한국 교육정책의 입안과 실천에 관한 학문적 성찰과 실천적 전문성 함양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대학원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급속하게 변화하는 교육 수요 변화에 따른 ‘교육정책’, ‘인적자원정책’, ‘교육시설환경정책’ 등의 전공분야에서의 학문적 수월성과 ‘교육혁신’ 전공을 통하여 한국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정책이론과 실천적 능력을 겸비한 교육정책전문가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교육정책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기에 본 대학원은 정책입안자들이 세계적인 안목을 갖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탁월한 교수진과의 심도 있는 연구 경험, 동료 전문가들과의 지적인 교류, 학교 운영자 및  교육자로서 전국적인 교육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학교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변화는 기존의 교육방법의 혁신과 새로운 교육과정의 개발 및 교육자들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교육과 관련된 정책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이 같은 변화를 주도할 교육정책의 학문적 탐구와 효율적인 실행을 위한 연구의 장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을 방문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장 송 기상